[DDD] HP Web OS 그리고 '터치패드(Touchpad)' Digital2011-03-30 00:50:31



태블릿 시장은 애플과 그외 업체들이 만드는 기타등등 제품으로 나눠져 버렸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탑재한 수 많은 제품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지만. 이들 제품 대부분은 애플 아이패드보다 경쟁력을 갖추고 있지 못합니다.
 삼성전자도 태블릿PC 부문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지만, 하드웨어에만 집착하는 습성을 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당분간은 삼성전자도 아주 큰 시련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올해 출시될 수 많은 제품 중 가장 기대되는 제품 중 하나는 HP의 태블릿PC '터치패드'입니다.  
PC 1위 업체인 HP는 PDA를 대중화 시킨 팜을 인수 했으며, 웹OS라는 혁신적인 OS를 애플 iOS나 구글 안드로이드 같은 영향력 있는 OS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다.

실제로 본 웹OS는 가벼웠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었씁니다. 가다듬어지지 않았던 안드로이드 보다 한수 위라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입니다. 

PSG에서 모바일 제품 매니저 사친 칸살이 터치패드를 시연해 주셨다. 

그는 터치패드에 대한 자신감이 가득했습니다.
참고로 HP는 태블릿PC시장 성장세를 아주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태블릿PC 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아이패드 경쟁자가 아닌 더 커지는 태블릿PC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권을 준다는 방향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테이블 위에 천으로 가려져 있는 것이 터치패드 입니다. 터치패드는 가을 경 출시 예정이며, 이날 직접 만져보는 것은 허락되지 않았습니다.

터치패드 공개. 아이패드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시연으로 보여진 터치패드 완성도는 상당했습니다. 바로 판매해도 될 만큼의 완성도였습니다.  
웹OS는 구글 처럼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해 웹OS를 사용하는 기기라면 항상 같은 작업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태블릿PC 승리의 관건은 애플리케이션을 얼마나 확보하느냐에 따라 달려 있습니다 .
팜프리로 인해 애플리케이션 마켓이 이미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은 아니지만, 애플 아이패드나 구글 안드로이드에 비해서는
빈약하기 때문에 출시 초기 얼마나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하는지 여부가 터치패드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HP는 모바일 시장에 기존 자신들이 가지고 있던 PC시장 영향력을 묶어서,
스마트폰, 태블릿PC, PC에서 동일한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이 이런 방향에는 한발 앞서 있지만, HP는 기업용 시장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습니다.

아무튼 웹OS 매력적인 운영체제임이 틀림없으며, 가장 기대가 되는 태블릿PC입니다.

왜 국내 통신사들은 HP 스마트폰을 도입하지 않는지 아쉽습니다. 

[DDD] 아이폰 5세대 출시는 언제인가?   
[DDD] 연비왕 21.9km/l 폭스바겐코리아 `골프 1.6 블루모션'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