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Lit 모터스 두 발로 서는 전기 바이크 'C-1' 출시 Driving2011-09-20 02:30:12


LIT모터스가 전기 바이크 C1을 공개했습니다. C1은 다른 전기바이크와 달리 넘어지지 않는 구조로 설계돼 있으며, 기존 전기자동차 단점인 외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탑승석 전체를 감싸는 형태로 제작됩니다. 이 때문에 운전자는 비나 눈이 올 때도 운전을 할 수 있으며,
 그동안 바이크의 문제점인 위험 부담을 줄이게 됐습니다.

LIT모터스는 6개월 내에 주행이 가능한 프로토타입 전기 바이크를 개발할 예정입니다.
C1이 두 바퀴로 설 수 있는 이유는 전륜과 후륜에 구동이 가능한 독특한 구동계를 갖췄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항상 두 바퀴를 수평으로 유지하기 위해, 위치에 따라 중심을 잡아준다고 설명하는데 워낙 독특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직접 봐야 믿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IT 모터스는 C1을 1만대 가량 생산할 예정이며, 가격은 1만6000달러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이 6~8초이며, 한번 충전으로 150마일을 주행할 수 있으니, 한번 충전으로 꽤 많은 거리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기바이크는 전기차보다 개발이 상대적으로 쉽고, 관련 기술이 발달해 빠르게 상용화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문제는 자동차와 달리 바이크는 유지비가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전기바이크가 경쟁력을 갖추려면 더 낮은 가격에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해야합니다.
그런면에서 자동차처럼 독립된 공간을 만들어 주는 형태와 두 바퀴로만 설 수 있는 C1은 충분히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물론 가격은 더 낮아져야하겠지요.



출처 : http://litmotors.com/




[DDD] 혼다 전기차 '컨셉트 카' 상세 사양 공개   
[DDD] 2030년 전기차가 주류로 떠오른다. 테슬라 엘런 머스크 CEO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