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테슬라 홍콩에 첫번째 서비스 센터 개소 Driving2011-09-22 00:48:19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홍콩에 첫번째 서비스 센터를 열었습니다.
사실 이 서비스센터는 홍콩에 판매한 테슬라 차들을 유지보수 하기 위해서입니다.
테슬라는 전세계적으로 1800대의 로드스터를 판매했으며, 중국 부호들에게도 꽤 많은 수를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홍콩 경우 세계 고급 브랜드들이 경쟁을 하는 시장이며, 중국시장을 겨냥한 전시차량이 매장에 진열돼 있습니다.
하지만 이 소식을 들은 미국 테슬라 오너들의 불만도 쌓이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샌프란시스코와 뉴욕 등 주요 도시에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갖추고 있지만, 일부 지역은 서비스센터가 없어서
오너들이 불편을 겪고 있기 때문입니다.
 테슬라측은 "전기차는 오일 교환도 필료 없고, 점화플러그와 벨트 등 일반적인 내연기관에 쓰이는 부품들이 없기 때문에, 수리와 관리가 크게 필요 없다. 다른 지역에도 서비스 센터를 늘려나갈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제 테슬라 전기차를 주행해본 사람들은 마치 블레이드러너에나 나오는 차를 모는 기분이라고 합니다. 
 전기로 가는 지하철 처럼, 휘잉~~~ 하는 모터소리만 들리고, 진동은 거의 없다고 하니, 전기차를 경험하본 사람은 렉서스라고 하더라도 시끄럽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국내에도 현대자동차 등이 연구용으로 테슬라 전기차를 수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 업체들도 전기차 부문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니, 조만간 전기차 시장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DDD] 상하이폭스바겐 중국서 전기차 '탄토스' 출시   
[DDD] 혼다 전기차 '컨셉트 카' 상세 사양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