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상하이폭스바겐 중국서 전기차 '탄토스' 출시 Driving2011-09-22 18:46:32


중국 산업정보기술부가 상하이폭스바겐이 전기차 브랜드 '탄토스'로 'E-라비다'를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사업에 대해서 적극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는 중국정부는 주요 자동차 업체들에게 전기차 개발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 정부는 해외 자동차 업체들이 중국내에서 전기차를 생산해야할 경우 많은 세금을 물리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신 전기차 관련 기술을 넘겨주면 세금을 깍아주는 방식으로, 전기차 관련 기술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상하이폭스바겐은 중국내 자동차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는 업체입니다. 다른 브랜드보다 상하이폭스바겐이 전기차를 출시할 경우 파급력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정부가 해외 자동차 업체들의 전기차 기술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 업체들은 중국내에서 전기차 사업(실제로는 기존 자동차 사업에도 영향력을 다양한 방식으로 행사할 수 있겠지요)을 하기 위해서는 울며 겨자먹기로 어떻게든 무언가를 주고, 사업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과정에서 최소한의 기술 이전을 하려하는 해외자동차 업체들과 모든 전기차 기술을 흡수하려는 중국정부간 치열한 눈치싸움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폭스바겐은 전기차에 서브브랜드를 만들어 중국과 다른 나라에서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경우 자동차 가격, 인프라 등이 중요한데, 초기 도입단계에서 정부의 세제혜택과 충전 인프라 지원이 절대적입니다. 
 이 때문에 폭스바겐은 전기차 사업을 중국내에서 성공시킨 뒤, 다른 나라로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위의 스파이샷 대로 전기차가 나온다면, 가장 못생긴 차 순위가 바뀔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DDD] 2012년형 아베오 출시 예정. 1.4 터보 추가?   
[DDD] 테슬라 홍콩에 첫번째 서비스 센터 개소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