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가상세계에서 슈퍼카를 타는 법... Digital2011-09-27 00:29:49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슈퍼카는 꿈의 차이지만, 가격도 가격이지만 제대로 된 성능을 낼 수 있는 도로를 찾기 어렵습니다. 
또 수억원에 달하는 이들 차량은 유지비만해도 상당하고, 마음껏 주행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위험도 감수해야합니다. 

하지만 이런 슈퍼카도 디지털의 힘을 빌리면 어느 정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곧 출시될 예정인 자동차 게임 포르자 4는 고전 차량 뿐 아니라 최신 슈퍼카도 등장해, 플레이어가 마음껏 자신이 좋아하는 슈퍼카로 도로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최근 자동차 게임 제조업체들은 실제 차량 정보를 기반으로 게임을 만들기 때문에 상당히 정교한 게임을 만들며, 플레이어들이 실제 차량을 운전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조작하기가 어렵다면 게임의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가 없겠지요. 
이 때문에 어느 정도 게임업체들은 오락적인 요소를 집어 넣기도 합니다. 

포르자 같은 경우 현실보다 조금 더 멋진 연출을 위해 실제 상황에서는 어려운 묘기 운전이 가능합니다. 
반면 그란투리스모 경우에는 실제 차량보다 더 사실적인 움직임을 넣어, 실제보다 더 실제같은 가상 운전상황을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란투리스모는 게임이 아닌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만약 로지텍 등 주변기기업체들이 만드는 스티어링 휠이 있으면 더 사실적인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최근 등장하는 자동차 게임들은 다중 모니터를 지원하기 때문에 3개 정도 모니터를 이어 놓으면 그야말로 실제를 방불케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상 공간에서는 안전하기 때문에 사고가 나도 다칠 염려가 없다는 점이 좋은점입니다. 

출처 : http://forzamotorsport.net/en-us/forza4.aspx




[DDD] 한번 충전으로 지구 한바퀴! 록히드의 수소 연료 여객기   
[DDD] 트론 레플리카 전기 바이크 등장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