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닛산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 위해 지멘스 등과 협력 Driving2011-09-30 01:09:20



닛산이 유럽에서 전기차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멘스 등 현지 업체들과 협력해 충전시스템 개발에 나섭니다.
전기차 경우 충전시스템이 전기차 보급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충전소를 우선 확보한다는 전략입니다.

이번 협력은 닛산이 개발한 1만달러 급속 충전 시스템으로 크기가 작고 설치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주차장이나 공공장소에 설치가 쉽다고 합니다. 

 급속충전소가 확산되면 그만큼 닛산 입장에서는 전기차 리프 판매에 유리합니다. 이 급속충전기는 30분만에 배터리 80%를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차 활용도를 높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전기차 급속 충전 속도는 더 개선의 여지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딘가 바쁘게 가고 있는데, 부족한 배터리 용량을 충전하기 위해 급속 충전기를 찾았다가, 누군가 앞에 2~3명이 기다리고 있다면 몇 시간을 기다려야 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현재 주유소에서 5분도 못기다려서 다른 주유소를 찾아가는 국내 현실을 감안할 경우 좋아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불편한 충전시스템입니다.
닛산은 유럽 지역의 리프 판매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닛산은 이를 위해 내년까지 유럽 전체에 급속 충전기를 설치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DDD] 닛산 전기차 '리프' 배터리 수명과 교체 부문에 고민 중..   
[DDD] 아마존 새로운 킨들과 7인치 태블릿 '파이어'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