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닛산 전기차 '리프' 배터리 수명과 교체 부문에 고민 중.. Driving2011-10-01 10:21:15



 닛산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Simon Sorule 부사장이 리프 배터리 교체에 대해서 언급했습니다. 리프 배터리는 수명이 5년(6만 마일)으로 예고 되어 있는데, 5년 뒤에는 보수가 필요합니다. (닛산 측에서는 교체가 아닌 보수가 필요하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현재 리프에 탑재되는 배터리는 5년 뒤에도 80% 수준의 용량을 유지하지만 현재도 충분하지 않은 배터리가 줄어든다면 사용자들의 불편은 가중 될 것입니다. 
 특히 전기차 구매자들은 배터리 수명과 교체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어서, 닛산 내에서도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 중ㅇ비니다. 
 리프 경우 최초의 상용 전기차라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차에 대한 인식 여하에 따라 닛산의 전기차 전략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떄문에 닛산은 소비자들이 리프 배터리 성능에 대한 확신을 주고 싶어합니다.
 
최근 급속 충전을 자주할 경우 리프 배터리 수명이 급격히 줄어들 것이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 것에, 닛산 측은 완전한 교체가 아니기 때문에 우려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는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현재 100마일~150마일 수준인 전기차 주행거리는 전기차 구매에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 리프도 놀랄만한 배터리 성능을 보여주지만, 아직까지 리프는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2세대를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DDD] 하늘을 나는 양탄자가 현실로.... 프로토타입 공개   
[DDD] 닛산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 위해 지멘스 등과 협력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