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히타치 무안경식 3D 기술 공개 Digital2011-10-03 01:26:51



도시바와 히타치 등 일본 업체들은 무안경식 3D 방식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국내 업체들은 안경을 써야 하는 3D TV를 개발하고 있는데, 이런 점만 보면 일본 업체들이 3D 부문에서 기술력이 높은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는 삼성전자나 LG전자는 현재 일본 업체들이 개발하고 있는 3D 관련 기술은 이미 확보한 상태며, 상용화 부문에서 아직 무안경식 3D 기술이 부족하다는 판단 아래 안경식 3D 방식을 내놓고 있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도시바나 히타치 경우 우리나라 업체들과 안경식 3D 부문에서는 경쟁이 불리하다는 판단 아래, 상대적으로 우리나라 업체들이 신경을 쓰지 않는 무안경식 3D로 승부를 벌이겠다는 생각으로 보입니다. 
 무안경식 3D의 기술력은 시청자 시점에 맞춰서 3D를 어떻게 구현하는지 입니다.
도시바 경우 9개의 시점에 맞춰서 3D를 구현하며, 이번에 히타치가 공개한 3D는 시청자 얼굴을 인식하는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시청자 눈 위치에 맞춰서 3D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히타치가 이번에 공개한 기술은 TV가 아니라 입체 공간을 만들어 가상의 물체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매장에 전시되어 있는 물건을 3D로 구현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때문에 다양한 시점에서 보더라도 3D로 가상의 물체를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www.hitachi.co.jp/New/cnews/month/2011/09/0930.html

[DDD] 기발한 아이디어를 적용한 태블릿 주변기기들   
[DDD] 하늘을 나는 양탄자가 현실로.... 프로토타입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