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다임러 BYD와 합작한 전기차 내년 4월 출시 예정 Driving2011-10-12 00:13:14



다임러 CEO Dieter Zetsche가 내년 출시 예정인 전기차에 대해서 언급했습니다.
다임러는 중국 전기차 업체 BYD와 전기차 개발을 위해 협력해왔으며 내년 4월 세단형 모델을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전기차는 다임러와 BYD가 설립한 조인트 벤처회사 '선전 BYD 다임러 뉴 테크놀로지' 사 제품으로 측면만 공개됐습니다. 
 
신차에는 기존 전기차의 배터리 기술을 능가하는 제품이 탑재된다고 하는데 아직 자세한 정보는 비밀에 붙여져 있습니다. 
 이 전기차는 중국내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며, 다임러는 중국 이외의 시장에는 독자 브랜드로 전기차를 내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정부는 외국 자동차 업체가 들어올 때 중국 자동차 업체와 꼭 합작사를 만들기를 원하고 있기 때문에, 다임러도 전기차 부문에서 BYD와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 중국정부는 하이브리드카에 대한 세제지원을 줄이는 반면, 전기차에 대한 혜택은 계속해서 늘려나갈 계획이기 때문에 자동차 업체들이 중국 시장에서 전기차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www.insideline.com/byd/daimler-byd-ev-will-debut-in-spring.html  
[DDD] 제너럴모터스 연내 전기차 볼트 공급망 미국 전역으로 확대   
[DDD] 지난달 수입차 등록 순위 BMW, 메르세데스벤츠, 폭스바겐 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