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쌍용자동차의 귀환 SUV '코란도 C' Driving2011-04-04 11:48:34


쌍용자동차가 그동안 공백을 깨고 신차 '코란도 C'를 출시했습니다.
예정대로라면 코란도 C는 늦어도 지난해 출시됐어야 하는데, 내홍을 겪다보니 출시가 늦어졌습니다.
첫 모습은 디자인에서 많은 개선이 있었습니다.
액티언이나 카이런은 인상적인 디자인이 아니었기 때문에 성공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액티언은 인상적이기는 했군요)

신형 코란도 C는 디자인과 연비, 편의장치 개선으로 쌍용자동차가 최근 약했던 2000만원대에서 경쟁력있는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법정관리 중에 이정도 품질의 신차를 내놓는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사실 매년 많은 차가 국내 출시되지만, 수입차 경우 가격이 높아 일반 월급장이에게는 체감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코란도C는 20~30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구입후보에 올릴 수 있을 정도 가격대이며,
최근 다른 업체들 SUV가 여성취향적으로 나오는 것에 반해 다분히 남성적으로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쏘와 기존 코란도처럼 정통 SUV 모습으로 등장하기를 기대했지만(무쏘, 코란도는 기존 디자인에서 내연기관만 바꿔도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세가 도심형 SUV이기 때문에 이런 선택을 한 것 같습니다.
어쨌든 확실히 코란도 C 가격대 성능비는 확실히 좋습니다.


이전 쌍용차들에 비하면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재탄생 수준입니다.


색상도 다양한게 나올 예정입니다. 코발트 블루가 아주 잘 어울리더군요.


둥근 것 같지만. SUV. 너무 크지도 않고 적당합니다.  뒷자리가 넉넉한 것이 장점입니다.


도시에서도 험로에서도 잘 어울릴 듯한 이미지입니다.


사실 좀 늦은 감이 있지만. 그래도 선택권이 늘었다는 점에서 환영할만 합니다.


외관 사진들입니다.


전체적인 비율이 아주 잘 맞습니다.


쌍용차에서는 고전적인 유럽풍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정신차리고 차를 만드니 이만큼 품질을 뽑아주는군요.


발표회 때 튜닝한 차들이 있었는데 아주 멋졌습니다. 액티언처럼 튜닝 모델이 인기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측면입니다.

후면입니다. 머플러도 양쪽으로 멋지게 달려 있습니다.


디자인 때문에 거부할 사람은 없다고 보입니다. 액티언 경우 너무 파격적이었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디자인 이었지요.


2열은 접혀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고 실내도 꽤 넓습니다.


내장도 많은 발전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뾰족하게 튀어나와 조작이 불편했던 문 잠금장치가 일반적인 모습으로 바뀐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2열을 접을 수 있다는 것은 다양한 상황에 맞게 차량을 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목적 차량인 SUV에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계기판과 센터페시아입니다. 운전대를 좀 더 세련되게 만들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아쉽군요. 파격적이지는 않지만 무난한 수준입니다.


최근 높아지는 국내 차 가격을 감안할 때 이 정도면 아주 괜찮은 품질과 성능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2열도 꽤 넓습니다. 컴팩트 SUV 경우 2열과 짐공간이 좁은 경우가 있는데, 코란도 C는 공간 확보면에서는 넉넉합니다.


센터페시아는 직관적으로 구성돼 있어서 처음 보는 사람도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열선 좌석 기능도 제공합니다. 겨울이 되면 이 기능이 고출력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기존 쌍용차에 적용된 기어 변속 방법을 적용했습니다. 엄지손가락으로 기어변속을 할 수 있습니다.


에어백입니다. 최근에는 커튼 에어백도 거의 기본이군요. 자동차는 안전과 민감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꼭 담보되어야 합니다.


액티브 헤드레스트입니다. 충돌시 헤드레스트가 앞으로 튀어나와 목이 꺽이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정속주행기능도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연비 절약에도 도움이 됩니다.


운전자 웰컴 라이트 기능도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품질도 꽤 괜찮았습니다.


이게 왜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낫겠군요. 수납함 입니다.


조수석 수납함 입니다.


이런 사소한 것들이 차를 구입하는데 꽤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자동차 구입시 운전자의 배우자 입김이 50% 이상 작용합니다. 이 분들께서는 고출력, 다단기어 이런거 필요 없이 편의사양과 디자인이 가장 중요합니다.


컵홀더는 확실히 배치되어 있군요.


트렁크 입니다. 꽤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트렁크 아래부분에도 정리함이 있습니다.

쌍용차가 코란도C 성공시키기 위해 해야할 부분은 그동안 하락한 브랜드 가치를 어떻게 높이느냐?입니다.
 또, 경쟁업체들이 지적하고 있는 AS부분( 쌍용차는 상대적으로 다른 업체들에 비해 AS망이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경쟁차 영업사원들이 그 이상으로 공격하고 있습니다. )을 해결한다면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생각됩니다. 

코란도C 상품성은 역대 쌍용차 제품 중 최고 수준입니다. 

 






[DDD] 전기차 부문 애플을 노리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DDD] BMW의 전기차 전략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