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GM의 2인승 미래 이동수단 컨셉 모델 'EN-V' Driving2011-10-21 03:18:42


쉐보레의 미래 도심 이동수단 컨셉 모델 EN-V입니다.
GM의 배기가스 배출 제로 프로젝트의 일부로 2명이 탑승할 수 있는 아주 작은 제품입니다.
기존 자동차와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도심에서 단거리 주행을 염두에 둔 제품입니다.
크기가 작은 것은 붐비는 도심에서 주차 공간 확보 등을 위해 앞 뒤를 줄이고 최소한의 탑승공간을 확보하게 만들어졌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40km 가량 주행이 가능하며 주행성능보다는 효율성을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어떻게 보면 2030년 자동차는 운전기술 등이 필요하지 않고, 자동으로 운전이 가능할 지도 모릅니다.
오히려 어떻게 이동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지가 중요하겠지요.
사실 현재에도 자동차를 좋아하는 일부 사람들보다, 저렴하고 편한 이동수단을 원하는 다수의 대중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전문적인 자동차 용어나 기술등 보다 경제적인 이동수단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EN-V이 양산되려면 많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각 자동차 업체들이 비슷한 형태의 미래 이동수단을 개발하는 것을 봐서는
앞으로 자동차라는 개념과 자동차가 의미하는 부분이 상당히 달라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DDD] 캐나다 벤처기업 태양에너지로 1000km 비행할 수 있는 '태양에너지 비행기' 개발 중   
[DDD] 폭스바겐 시티카 '업!' 1만2434달러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