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자동차에서 안전도구 특히 안전벨트의 중요성. Driving2011-11-02 01:18:39


중국산 자동차 충돌 시험 동영상입니다.



파키스탄의 자동차 사고 방지 다큐멘터리 입니다.

자동차가 등장한 뒤로 인류는 혁명이라고 할만큼 많은 도움을 받았지만. 반면 자동차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로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초기 자동차는 안전벨트가 없었고, 이후 안전벨트는 볼보가 3점식 안전벨트를 만들기 전까지 허리만 두루는 2점식 안전벨트를 써야 했습니다.
 이후 2차 충격을 막아주는 에어백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주는 다양한 기술들이 등장하면서 사고를 줄이고, 충격을 최소화 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차량 경우 대부분 일정 수준 이상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때문에, 이전에 비해 안전성 부문에서 많은 진화가 이뤄졌습니다. 

 차선을 이탈하면 경고를 해주는 장치, 운전자의 눈 깜빡임을 인식해 경고를 해주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 있는데, 교통사고 경우 자신 뿐 아니라 타인의 생명을 위험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안전에 대한 부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많은 안전장치에도 불구하고 안전벨트를 메지 않아 사고 피해가 큰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특히 국내 경우 뒷좌석에 탑승했을 경우 안전벨트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고속에서 사고가 나게 되면 치명적인 상처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시내 주행에서는 고속으로 주행하지 않기 때문에 안전벨트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지만, 사고는 자신이 내는 경우도 있지만, 상대방 때문에 야기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은 시속 30km로 운전해도 상대방이 시속 100km로 운전해서 돌진해 온다면 시내에서도 충분히 큰 사고가 발생할 수있습니다.

다행히 최근 2열에 탑승한 사람도 안전벨트를 착용하게 하고 있으며, 이전에 비해 안전에 대한 인식도 많이 확산됐습니다.
귀찮아도 안전은 타협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대부분 자동차 사고 피해자들은 안전벨트를 하지 않아서 피해가 커집니다. 
물론 안전벨트를 멘다고 해서 사고피해를 전혀 입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결과를 낼 수 있는 것 중 하나입니다.
[DDD] 전기자동차의 미래   
[DDD] 전기차 사용자 하루에 '59km' 이상 주행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닛산...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