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전기자동차 업체 태양열 충전 기술 확대 적용 나서 Driving2011-11-08 17:47:54


태양열 에너지와 전기자동차는 환상의 궁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배기가스 제로에 도전할 수 있는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포드와 닛산 등 자동차 업체들은 태양열 업체들과 협력해 전기자동차를 태양열로 충전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발 중입니다.
포드는 포커스 전기차를 태양열과 연동 시키려는 시도를 하고 있고, 닛산도 집 지붕에 태양전지판을 올려 리프를 충전하는 방안을 추진중입니다.
이렇게 집 위에 태양열 판을 올리는데 드는 비용은 1만달러 수준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양열에 대한 연구는 이전부터 많이 이뤄지고 있었지만, 아직 대중화 되지 못한 것은 그 상품성 때문입니다.
태양열 경우 태양에서 흡수한 에너지를 30~40% 수준 밖에 전기에너지로 전환하지 못합니다.
이 때문에 정부의 지원을 받더라도 만드는 비용 대비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국내도 지방을 중심으로 개인주택에 태양열 난방을 시공하는 집에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지만 이 역시 시공사들 배만 불러줄 뿐,
실제 효용은 많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사정이 좀 달라질 것 같습니다.

태양열 전지 연구에 글로벌 기업들이 막대한 돈을 쏟고 있어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태양열 전기를 자동차 천장에 붙이는 방법도 논의 중입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실내 주차장보다 햇볕이 쩅쩅 내려쬐는 실외 주차장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경쟁이 벌어지는 진풍경이 연출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전기차 뿐 아니라 태양열 전원같은 것은 선택이 아니라 꼭 가야하는 방향입니다.
[DDD] 현대차 제네시스 쿠페 페이스 리프트 모델 사진 유출?   
[DDD] 테슬라 북미에 3개 판매점 더 열어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