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혼다코리아 9세대 시빅 출시. 가격 2690만원부터. Driving2011-11-10 00:56:16




혼다코리아가 9세대 시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2690만원부터로 최근 엔고를 감안하면 파격적인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엔화는 1483원으로 불과 몇년전만 해도 1000원일 때와 비교하면 40% 정도 가격 인상폭이 있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2년전 혼다코리아는 전격적으로 차량 가격을 인상한 적도 있었는데, 가계약을 한 사람들에게서도 인상된 가격으로 판매를 할 수 밖에 없다는 방침을 세워서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시빅은 대표적인 보급형 차량으로 국내 아반떼 급의 차량입니다. 
 어코드와 더불어 큰 고민없이, 고장없이 오랫동안 탈 수 있는 모델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보다 먼저 북미 시장에 출시한 시빅은 인테리어와 주행성능 때문에 컨슈머리포트에서 혹평을 받는 등 수난을 겪고 있습니다. 
북미 지역에서 어려움을 겪는 것이 미국 자동차 업계 입김이 작용한 것이라는 설도 있지만, 컨슈머리포트를 비롯해 다른 자동차 전문 매체들에서도 호평보다는 혹평이 더 많습니다. 

 실제 주행면에서는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전 모델들과 비교. 특히 최근 약진하고 있는 우리나라 자동차 모델들과 비교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국내 출시되는 시빅 경우 269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출시되는데 환율 1000원대로 비교하면 2000만원 전후로 설정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긴 최근 국산차 가격도 2000만원이 넘으니 이번 시빅 가격은 혼다코리아가 아주 고민한 흔적이 보입니다. 

문제는 국내에서 일본차에 대한 수입차 프리미엄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 국산차들 성능이 너무 좋아졌다는 것입니다. AS 등을 감안해 특히 준중형차 경우 국내 소비자들 선택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혼다코리아는 닛산 큐브와 같은 모델들이 국내에서 인기를 끄는 것을 감안해 더 독특한 모델이나 더 낮은 가격으로 승부를 내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DDD] 리노 모터....외발 전기바이크 생산 예정...   
[DDD] 현대차 제네시스 쿠페 페이스 리프트 모델 사진 유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