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토요타 소형 프리우스 공개 예정 Driving2011-11-16 02:30:59




토요타가 기존 프리우스보다 크기를 줄인 프리우스 C를 다음달 도쿄 모터쇼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최근 프리우스보다 더 큰 모델을 내놓더니 이번에는 컴팩트 한 프리우스를 내놔 프리우스 3형제를 만들려고 하는 군요.
기존 프리우스가 준중형차급이라면 이 프리우스C는 소형차급입니다. 국내 프라이드 정도 크기를 가진 차량입니다.
대신 크기와 무게가 줄어든 덕분에 프리우스보다 연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현재 국내 프리우스 공인 연비는 29km가 넘는데
이 모델이 국내에 들어오면 연비 30km/l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프리우스에는 1.8리터 엔진과 전기모터가 탑재되는데, 이 프리우스C에는 1.5리터 엔진과 전기모터를 탑재합니다.
 아직 토요타는 하이브리드카에 니켈수소 배터리를 사용하는데, 이번에 경쟁업체인 혼다가 신형 시빅에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한 것처럼
 리튬이온 배터리를 선택할지 여부에 관심이 갑니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할 경우 배터리 무게와 크기는 30% 가량 줄이고, 용량은 30% 가량 늘릴 수 있기 때문에 비약적인 성능 향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리튬이온 배터리 경우 폭발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어 일부 업체만 탑재한 상황입니다.
[DDD] 혼다 소형차 'FIT' 전기차 2012년 리스 전용으로 데뷔. 월 399달러   
[DDD] 2013년형 쉐보레 스파크...LA모터쇼서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