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기아자동차 박스카 '레이' 에 몰리는 관심. Driving2011-11-18 11:30:20




기아차가 이달 중 출시 예정인 박스카 레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레이는 1000CC 경차로 국내 경차 시장 확대 뿐 아니라 박스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에 전환점이 될 차량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최근 좋은 평가를 받는 차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기아차가 이번 레이도 성공시킬 수 있을지 여부도 주목됩니다.

박스카는 내부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차체를 박스형으로 만든 차량입니다. 기존 차량들은 공기의 저항을 고려해 유선형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실내 공간이 좁았지만, 박스카는 공기저항계수를 낮추는 것을 줄이는 대신 실내공간을 최대로 확보했습니다. 
 이 때문에 차급을 넘어서는 공간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최근 국내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는 닛산 박스카 큐브 경우 길이는 아반떼 보다 작지만 웬만한 컴팩트SUV 수준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운전할 때 넓은 시야와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트렁크는 '편리한 이동수단'을 만족시킵니다. 

국내에도 기아가 박스카를 표방한 쏘울을 출시했지만, 쏘울 경우 박스카에 더 치우친 세단이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되는 레이는 전형적인 박스카를 내걸고 있고, 경차이기 때문에 가정내 세컨카로 인기를 끌것으로 보입니다. 달리는 것에 민감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박스카가 오히려 운전하기도 쉽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차 중간에 있는 B필러가 없다는 점. 경차 박스카라는 점에서, 일본 다이하츠에서 내놓은 탄토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이하츠 탄토
http://en.wikipedia.org/wiki/Daihatsu_Tanto














레이에 대한 더 많은 사진

http://www.google.co.kr/search?hl=ko&rlz=1T4GGHP_koKR442KR442&q=kia+tam&um=1&ie=UTF-8&tbm=isch&source=og&sa=N&tab=wi&biw=1280&bih=587&sei=r9rFTovwBNGXiAfntdSBDg

http://thekoreancarblog.com/2011/05/scooped-kia-tam-again-interior-and-door-system/

[DDD] 자동차 사고에 대한 경각심. 접촉사고로 시작된 아우토반 52중 추돌 사고. 3명 사망   
[DDD] 혼다 소형차 'FIT' 전기차 2012년 리스 전용으로 데뷔. 월 399달러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