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기아자동차 경차 레이 실내공간 속속 공개. Driving2011-11-26 20:40:40


오는 29일 공개 예정인 기아자동차 박스형 경차 '레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레이는 국산 자동차 업체가 내놓는 최초의 박스형 경차이다보니, 각 가정에서 세컨카로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단 레이 가격만 본다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옵션을 추가하다보면 가격이 소형차 이상으로 높아져버립니다. 
레이 최상위급에 내비게이션 등 옵션을 추가하면 1600만원을 넘는데 이 가격은 소형차가 아니라 준중형차에 육박하는 가격입니다. 
하지만 레이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은 대부분 저렴한 유지비를 위한 경차 보다는 기존 차량이 있는 상황에서 추가로 구입하는 차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경제성을 최우선하기 보다는 다양한 옵션과 활용성에 관심이 높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도 기존 모닝 고객과 차별화하기 위해 레이에 편의 사양을 대거 추가하고 가격을 더 높인 것으로 보입니다 .
1000cc 엔진이 너무 작은 것 아니냐?는 의견도 많지만 일본 경우 경차 배기량 제한이 660cc이기 때문에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달린다! 라는 의미로 이 차를 구입하는 사람은 적을테니. 그런 점은 감안해야겠지요. 
 사실 고성능 차량에 대한 욕심도 조금만 다르게 생각해보면, 의외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한밤중에 가장 빠르게 도로를 질주하는 차량은 대부분 2000cc 택시 그것도 LPG 차량이니 오히려 배기량 보다는 경량화와 운전실력이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공도에서 과속을 하는 것은 안되겠지요. 

인터넷에 유출된 레이 실내 사진은 완성차가 아니라 지나가던 차량을 촬영한 스파이샷으로 실제 양산모델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DDD] 르노 전기차 트위지   
[DDD] 회장님의 차. 마이바흐 2013년 단종? S600으로 대체?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