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르노 전기차 트위지 Driving2011-11-27 01:28:28


전기차 시장에 르노만큼 화끈하게 접근하는 업체는 없을 것입니다.
다른 업체들이 전기차 시장에 대해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반면, 르노는 이 시장에 올인을 했습니다.
그리고 내놓은 몇 대의 자동차 중 가장 돋보이는 차량이 트위지 입니다.
기존 전기차 경우 자동차의 구동계를 전기로 바꿨지만, 트위지는 전기차에 맞는 형태로 제작된 것이 특징입니다.
트위지는 2인승으로 만들어졌는데, 바이크 처럼 앞 뒤로 탑승하게 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바퀴가 4개인 바이크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천장과 문이 있기 때문에 헬멧을 쓸 필요는 없고,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전기차 경우 아직까지 기술의 한계로 내연기관만큼의 힘과 주행거리를 제공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르노는 도심 이동형 차량을 목표로 탑승인원을 2인으로 제한하고 대신 주행거리를 늘리는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트위지는 등장할 때만 해도 다른 전기차에 비해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실제 판매 모델이 등장한 이후로 관심을 받고 있는데, 조용하면서 안전하고 거기에 가격 경쟁력. 그리고 운전의 재미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르노는 이 트위지를 프랑스 파리에 있는 패션 전문 빌딩인 Colette에 전시할 예정입니다. 그만큼 디자인에 대해서도 자신이 있다는 얘기겠지요.
트위지는 개인적으로도 많은 기대가 되는 차량입니다. 전기차의 장점을 제대로 파악하고 그것을 토대로 만든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경쟁력만 좀 더 높아진다면, 근거리 교통수단으로 호평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품성이 높다면 소비자들은 기꺼이 돈을 지불할테니까요.



[DDD] 토요타 2인승 스포츠카 FT 86 공개   
[DDD] 기아자동차 경차 레이 실내공간 속속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