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미쓰비시 소형 픽업트럭 전기차 'i-MEV 미니캡' 공개 Driving2011-11-30 01:00:21




 가솔린차에는 이제 전혀 관심이 없는 것 같은 미쓰비시가 소형 전기차에 이어 소형 픽업트럭 전기차를 시연했습니다.
 240만엔~297만엔에 판매될 예정인 이 전기차는 일본내에서 인기 있는 상용차 카테고리 차량입니다.
전기차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실제 부담금은 그리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일본내에서 상용차 가격이 워낙 저렴하기 때문에 미쓰비시가 가격을 얼마까지 떨어트릴 수 있을지 여부가 관건입니다. 엔고로 인해 아직 다른 나라에 수출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데, 당분간 일본내 판매에 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쓰비시는 최근 가솔린 자동차 개발보다는 전기차 시장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일단 소형전기차는 판매량이 생각보다 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픽업트럭 이외에도 다양한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는데 전기차 시장에서 미쓰비시가 어느정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지는 기다려봐야겠습니다.



[DDD] 토요타 일본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카 주문 시작. 내년 1월 출시   
[DDD] 닛산 전기차 리프 2020년 연 50만대 판매 달성 목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