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미국 경기 불황으로 카 홈리스 증가 Digital2011-12-02 01:08:57



누구나 자동차에서 잠이 들 수 있습니다. 너무 늦은 밤이라면 하루 저녁을 보낼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이렇게 불가피하게 잠을 자거나 차 안에서 낮잠을 자는 것이 아니라. 차에서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경기불황이 이어지면서 집에서 나와 자동차에서 생활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두고 미국에서는 'vehicular homeless'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미국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트레일러에서 생활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비슷한 경우입니다.
이렇게 차를 집 삼아서 사는 사람들은 이전에도 있었지만, 최근 경기 불황으로 그런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홈리스와 다른 점은 이들은 대부분 잠재적 실업자로 직업을 구하면 다시 가정을 꾸릴 수 있는 형태라고 합니다.
 지속적인 경기불황과 일자리 감소 때문에 집을 잃고 'vehicular homeless로 나선 것이지요. 
 
한 vehicular homeless는 "우리는 다른 가족들과 같지만, 우리는 그저 미니밴에서 잠을 잘 뿐이다"라고 말했고 합니다.
누구나 좋은 집을 살 수 있지만, 또 누구나 일자리를 잃을 수 있고, 병이 들 수 있습니다.
악운이 겹쳐서 두 가지를 같이 겪을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생각해보면 가족이 있는 상황에서 나에게 이런일이 발생한다면 막막할 것 같습니다. 이럴 때를 위해서 사회안전망이 필요할 것입니다. 

세계 경제 대국으로 꼽히는 미국에서도 vehicular homeless가 사회적인 이슈로 부각될 정도니, 세계 경기가 안좋기는 안좋은 것 같습니다.


http://www.huffingtonpost.com/2011/03/10/carey-fuller-chronicles-h_n_834351.html
[DDD] 북미 시장 쉐보레 볼트가 닛산 리프 판매량 2배 앞질러.   
[DDD] 토요타 일본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카 주문 시작. 내년 1월 출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