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미쓰비시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출시 적극적으로 확대 Driving2011-12-11 00:47:55

르노와 테슬라. 제너럴모터스. 토요타. 최근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카를 말할 때 빠지지 않는 업체입니다. 하지만 이 중에 빠진 업체가 있습니다. 
닛산보다 상용 전기차를 먼저 내놓는 등 전기차에 올인한 미쓰비시가 있습니다.

 미쓰비시는 지속적으로 전기차 관련해서 내놓는 등 노력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관심을 받지 못해 안타깝기만 합니다. 
 미쓰비시는 2009년 사용전기차를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1만1000대 가량을 판매해 왔습니다.
 대성공을 한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실패한 것도 아닙니다. 에스토니아 같은 경우 정부차원에서 500대를 주문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고  미쓰비시가 다시 파제로 같은 차량에 집중하기에는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전기차 부문에 많은 역량을 쏟아부었습니다. 
이에 미쓰비시는 기존 구축해 놨던 가솔린 차량과 미래차 시장을 모두 다 잡기 위해 SUV 아웃랜더 스포츠를 오는 2013년까지 출시한다는 전략으로 선회했습니다. 또, 에볼류선 XI컨셉트 라는 전기차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기존 소형차 미라지를 기본으로 한 소형 전기차도 추가할 계획입니다. 

 햔재 미쓰비시는 미국서 아이미브 전기차를 2만9125달러(정부 보조금을 뺄 경우 2만 1625달러)에 판매하고 있는데, 내년부터 출시할 차량들의 경쟁력이 얼마나 될지 주목이 됩니다. 

[DDD] 한국토요타 '뉴 캠리' 모델로 김태희씨 발탁.   
[DDD] 밀착 주차의 달인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