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기아자동차 박스카 '레이' Digital2011-12-14 00:44:30


기아자동차가 박스카 레이 홍보를 위해 강남역 부근에 전시 차량을 배치해 놨습니다. 이곳에서는 레이를 마음껏 구경할 수 있게 해놔서 영업소와 달리 편안한 마음으로 레이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레이는 경차인 동시에 차 크기를 최대한 늘릴 박스카이기 때문에 실용성이 강조된 모델입니다.
경차의 천국 일본 모델들을 벤치마킹해 장점만 골라 적용한 레이는 엄청나게 넓은 실내공간으로 통근용 뿐 아니라 가족용으로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내부 공간감은 준대형차 수준으로 넓고, 차량 곳곳에 수납공간을 배치했기 때문에 여러모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야도 넓어서 운전하기가 편하고 후진 주차도 편합니다. 풀옵션을 할 경우 차량 가격이 1600만원까지 뛰지만, 탑재된 기능과 안전관련 기능 등을 고려할 때 과하지 않은 정도입니다. 물론 모든 옵션을 뺀 저가형 모델도 하나쯤은 있었으면 하지만, 수동기어 모델의 부재와 기본 모델이 없다는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직 국내 자동차 업체들이 시도하지 않은 박스카라는 장르이기 때문에, 많은 궁금증을 자아냈지만, 실제 출시된 모습을 보니 일본 박스카와 경쟁해도 충분히 승산이 있을 정도로 잘 만들어졌습니다.
 그동안 경차= 저렴한차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이번 레이를 통해 그런 고정관념이 깨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운전대 좌우, 하단 등 다양한 부분에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레이에 비하면 다른 자동차들은 너무 공간 활용을 게을리 한 것이겠지요



내부 재질이나 마감도 아주 훌륭합니다.



1열 운전석과 동승석 머리 윗쪽에는 넓은 공간을 활용해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문도 충분히 넓고 동승석 쪽에는 차량 중간을 지지하는 B필러가 없기 때문에 2열 탑승이 한결 편합니다. 또 동승석 쪽 문도 90도가 열리기 때문에 타고 내리는 것이 편합니다. 아마 이 차에 타본 사람은 SUV나 소형차를 타고 내릴 때 레이의 편한 방법이 아쉬울 것 같군요.

[DDD] 포드 중형차 2013년형 퓨전 CES 공개 예정   
[DDD] BMW 제너럴 모터스와 연료전지 개발 관련 파트너십 체결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