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포드 내년 소형 '포커스 전기차' 출시 예정. 연비 42km에 달할 듯. Driving2011-12-19 01:14:31


 포드가 소형차 포커스를 기반으로 한 '포커스 전기차'를 내년 출시예정입니다. 포드는 이 포커스 전기차에 경쟁 차종인 닛산 리프의 절반 수준인 배터리 충전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며,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해 경량화와 주행성능 두가지를 모두 잡을 예정입니다.

 포드는 이 포커스 전기차가 성인 5명을 탑승한 가운데 연비 42km/l 가 가능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현재 갤런당 3.3불에 달하는 휘발유 가격을 전기료로 환산해 계산한 것입니다. 
 단위가 좀 헤깔리는데, 이걸 다시 km/l로 환산하면 42km/l 정도가 나옵니다. 전기차를 운용할 때 실제 전기료가 얼마나 드는지 궁금했는데, 어느정도 참조할 자료가 나왔습니다. 42km/l 수준이라면 국내에서는 준중형차가 10~15km 정도 연비를 낸다고 할 때 현재 유류비가 35% 수준으로 떨어질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포드는 이외에 3시간 전후면 완충되는 충전시스템도 이 포드 전기차에 적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외에 포드는 C-MAX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준비 중이며, 그동안 500여건의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카 관련 특허를 확보하고 있어 이 부문에서 빠르게 성장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내년이 본격적인 전기차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량 도입 원년이 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각 업체들간 경쟁이 볼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DDD] 혼다코리아 120만원 낮춘 4세대 CR-V 출시   
[DDD] 블루투스 4.0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자신의 자동차를 탈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