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기아자동차 '전기차 레이 출시' 전기 상용차 시대 열어 Driving2011-12-22 15:08:44


기아자동차가 전기차 '레이 EV'를 출시하고, 국내 전기차 상용화에 나섭니다.
국내에서는 이미 전기차가 나와 있지만, 이들 차량은 시속 60km 미만의 저속 전기차였습니다.
서울 시대 자동차 도로 입구에는 이 때문에 저속전기차가 진입할 수 없는 구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저속전기차 경우 고속전기차로 진행하는 과정에서 나온 제품이며, 현재 내연기관과 비슷한 성능을 갖춘 전기차가 등장하면 
바로 사장될 차량이었습니다. 
 저속전기차 경우 상용차와 다른 안전기준을 적용하는 등 여러가지 정책적인 배려를 해줬지만, 불과 1~2년만에 국내 저속전기차 업체들은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회사 운영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레이 EV는 현재 상용차 생산라인에서 생산이 된다는 점, 급속충전 25분 완속충전 6시간에 최대 135km, 시속 100km 이상으로 주행할 수 잇다는 점 등 여러가지면에서 큰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용차 생산라인에서 생산이 가능하다는 것은 그만큼 대량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급속 충전시 25분만에 충전이 가능한 것은 실제 충전인프라만 확보된다면 바로 실생활에 쓸 수 있습니다. 

경차를 기본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경차 혜택을 받을 수도 있고, 여러가지면에서 상용화 첫 모델로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가격인데 공식적인 가격이 나와봐야겠지만, 아직은 가솔린차와 비교해서 2배 가량 비싼 가격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차는 내년 2500여대 레이 EV를 생산해 정부와 지자체를 중심으로 공급한다는 계획입니다.  

[DDD] 스마트포투 전기차 출시 내년 하반기로 연기   
[DDD] 크라이슬러 '그랜드 체로키' 전기차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