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내년 디자인과 성능 개선한 신차 대거 출시 예상. Driving2011-12-25 19:16:21




 조만간 자동차를 구입하려고 하는 분은 조금 더 기다려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역대 최대 70여종 신차가 출시된 올해 못지 않게 내년 신차들이 대거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내년 출시 예정이 자동차들은 새로운 기술을 대거 적용하고 연비와 디자인 등 여러가지 부문에서 많은 개선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업체들 기술이 상향평준화되면서 저가 차종에서도 수입차에 적용되던 신기술이 대거 적용될 것으로 보이니다. 
이미 모닝과 레이 등 경차에 편의사양이 적용되는 것은 이런 자동차 업계 문화 변화가 진행 중입니다. 
이전까지는 차급에 맞춰서 편의사양을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이제는 소형차와 경차에서도 고급편의사양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같은 변화는 어쩌면 당연한 것입니다. 
 소형차나 경차라고 해서 더 적은 에어백, 불편한 편의사양을 감수할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현대차와 기아차 경우 이런 변화에 가장 적극적인데, 차급과 상관없이 아이팟 지원 기능을 적용하고 겨울철을 대비해 열선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우선 내년 미니 디젤과 포드 익스플로러 에코텍 차량이 등장하며, 국산 차량은 현대차 싼타페 후속, 아반떼 쿠페, 르노삼성차 SM5 부분변경모델 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가장 주목받는 차량은 역시 현대차 싼타페입니다. 아직 구체적인 내용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디자인과 성능이 대거 개선돼 독일 자동차SUV와 경쟁할 수 있을 정도로 연비와 성능이 개선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싼타페는 기존 베라크루즈와 합쳐져 기본 모델과 고급모델이 나올 것으로 알려졌는데, 현재 싼타페로 추정되는 사진도 인터넷에 공개돼 있습니다. 
[DDD] 미국 늘어나는 카쉐어링 프로그램. 국내에도 확산.   
[DDD] 전기차....리튬이온배터리 안전성에 관해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