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미션임파서블4에 등장하는 BMW 'i8' 현실에도 등장.... Driving2011-12-28 00:28:03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 미션 임파서블4에 등장하는 BMW i8이 현실에도 등장합니다.
이미 BMW는 미래 도심 이동수단으로 i 브랜드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당초 i 브랜드는 전기차로 예상됐으나, 저배기량 엔진과 리튬이온배터리를 탑재한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V)차량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i 브랜드는 차종에 따라 i3, i8로 우선출시될 예정이며 가솔린 모델처럼 다양한 차종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BMW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i3는 배터리만으로 160㎞를 주행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MW는 i브랜드 차량을 단순히 연비를 높인 교통수단이 아니라 교통정보와 연계한 효율적 주행과 지능형 주차시스템 등을 결합해 자동차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BMW가 i 브랜드에 전기차가 아닌 PHV를 적용한 것은 아직 전기차가 가격이나 제한된 주행거리 등 가솔린 차량을 대체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PHV;Plug-in Hybrid Vehicle)는 엔진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한다는 점에서 하이브리드카와 같지만, 전원을 연결해 직접 구동 에너지원인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PHV가 최근 부상하는 이유는 현재 자동차 업체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비용을 고려할 때 가장 현실적인 친환경차이기 때문입니다.
PHV는 기존 하이브리드카와 전기차 중간 형태 차량으로 적절한 가격에 연비와 친환경성을 모두 만족시킨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거리는 전기차로 활용하고, 장거리나 배터리 충전을 잊었을 때도 가솔린 엔진을 활용하면 되니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BMW외에도 다른 업체들도 PHV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데, 그 중 가장 빠르게 움직이는 업체가 토요타 입니다. 
토요타는 지난 2009년부터 PHV 프리우스 600여대를 미국ㆍ일본ㆍ프랑스ㆍ영국 등지에서 시험 운행했고, 내년 2분기 일본과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MIS나 아이언맨 등 영화에서는 항상 멋진 차가 등장하는데, 이 차들이 영화속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현실세계에 곧 등장할 예정이니 내년은 자동차 시장이 격변의 시기가 될 것 같습니다.

BMW는 i 브랜드 차량을 내년 중 출시할 예정입니다.
[DDD] 포르쉐를 TV 장식장으로 만들기   
[DDD] 내년 국내 출시되는 수입차들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