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닛산 전기차 리프 스쿨버스와 충돌. 사고 후 화재 없어. Driving2012-02-02 18:22:35



BP's : 최근 전기차 부문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부분은 대형사고시 전기차에 탑재된 리튬이온 배터리가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입니다.
이는 지난해 제너럴모터스 전기차 볼트가 미국고속도로보험협회 충돌시험 중 측면 충돌 이후 화재가 발생하면서 큰 이슈로 확산된 바 있습니다. 
 이에 제너럴모터스는 구입고객들 전원을 대상으로 안전에 의심을 느끼는 고객에게 환불을 해준다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고, 볼트의 안전함을 자신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리튬이온배터리가 불완전하기 때문에 충분히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그동안 자동차 업체들이 리튬이온배터리 대신 효율이 떨어지고 무거운 니켈수소 배터리를 사용해온 것도 리튬이온 배터리의 안전성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미국에서 발생한 한 사고는 일단 전기차의 안전성 면에서 당분간 의심을 잠재워 줄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은 미국 포틀랜드 남서쪽으로 30마일 떨어진 가스톤이라는 지역에서 닛산 전기차 리프와 스쿨버스간의 사고 후 모습입니다.
 보시다시피 전기차 리프 앞부분이 대파되었는데, 다행히 큰 부상 없이 운전자는 가벼운 찰과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우려가 됐던 전기차 배터리 폭발이나 화재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이 때문에 전기차 업체들은 전기차 안전성에 대해 입증한 것이라는 주장입니다. 
 
 지난주 제너럴모터스에서는 이전에 발생했던 볼트 화재사건은 실제로 일어날 가능성은 없으며, 기존 내연기관 차에 비해 전기차가 특별하게 위험하지 않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http://www.newsregister.com/article?articleTitle=electric+car+collides+with+empty+school+bus--1328034988--2551--home-news
[DDD] 현대자동차 슈퍼볼 공식 광고 204마력 '벨로스터 터보'   
[DDD]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UV 등장?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