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이탈리아 환경부 장관 "피아트가 전기차 시장 기회를 놓쳐버렸다' Driving2012-02-04 02:33:45



BP's : 이탈리아 Corrado Clini 환경부 장관이 피아트가 전기차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놓쳐버렸다고 비난했습니다.
 이탈리아 환경부 장관은 "피아트가 전기차 부문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연구진을 기존 내연기관 부문에 집중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라고 말했습니다. 

 피아트는 '피아트 500' 전기차를 개발 중이었으나, 실제 양산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일부 모델은 자동차 애호가들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리비아 카다피도 이 500 전기차를 한대 가지고 있는 것으로 뉴스가 나온 적이 있습니다. 
 기술 개발은 했지만 시장성이 없기 때문에 전기차 시장을 포기한 것에 대해서 이탈리아 환경부 장관이 비난을 한 것입니다. 
하지만 피아트 입장에서도 할말은 있습니다. 피아트크라이슬러 Sergio Marchionne CEO는 "피아트500 전기차 한대가 팔릴 때마다 1만달러씩 손해를 본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때문에 전기차 보다는 하이브리드카와 기존 내연기관 효율을 높이는데 주력했다고 말했습니다. 

 전기차 시장에 뛰어든 닛산이나 제너럴모터스, 미쓰비시도 전기차로 수익을 내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상보다 전기차 시장이 더 늦게 오는 것에 대해서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Sergio Marchionne CEO의 선택이 옳았는지, 틀렸는지는 10년 뒤에 평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기차든 그냥 내연기관이든 저 피아트 500은 빨리 국내에 출시됐으면 합니다. 

http://online.wsj.com/article/BT-CO-20120124-704968.html?mod=WSJ_qtoverview_wsjlatest
[DDD] 기아차 슈퍼볼 광고에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 아드리아나 리마 등장 시켜   
[DDD] 현대자동차 슈퍼볼 공식 광고 204마력 '벨로스터 터보'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