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폭스바겐 2015년부터 골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판매 예정 Driving2012-02-18 10:22:01




폭스바겐이 오는 2015년부터 골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판매할 예정입니다. 이 골프 하이브리드는 배터리만으로 30마일을 주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이정도 거리면 가솔린을 넣을 필요 없이 일상용도에서는 전기차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골프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1.4리터 터포 엔진을 탑재해 107마력을 발휘하는데, 올해 9월 프랑스에서 열리는 파리모터쇼에 첫 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골프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테스터들의 검증을 받고 있으며, 실제 테스트한 사람들이 매우 인상적이라는 칭찬을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폭스바겐은 지난해 7월 골프 스테이션웨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공개한 적이 있는데, 이 모델도 1.4리터 터보 터보 엔진을 탑재해 161마력을 낼 수 있으며, 최대 35마일까지 배터리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연료를 가득채웠을 경우에는 최대 550마일 주행이 가능하니 대단한 연비가 아닐 수 없습니다.

사실 이미 골프의 연비는 하이브리드카 수준으로 높아졌기 때문에, 플러그인하이브리드에서는 좀 더 인상적인 내용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만약 실제로 2015년에 골프 플러그인하이브리드가 출시된다면 자동차 업계 일대 혁신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가 가지고 있는 제한된 주행거리라는 단점을 극복하고, 단거리 주행만 한다면 유류비가 현재의 10% 수준으로 떨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버스나 지하철보다 더 저렴하니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입니다.

[DDD] 미니클럽밴 제네바모터쇼에 등장   
[DDD] 기아자동차 2세대 씨드 제네바 모터쇼 출품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