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모터스포츠 게임은 어떻게 자동차를 렌더링 하는가. '포르자 모터스포츠 4' Driving2012-02-21 09:52:43


그란투리스모, 니드포스피드, 포르자모터스포츠 등 대표적인 자동차 게임을 보면, 실제보다 더 사실적인 자동차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수억원에 달하는 슈퍼카들도 마음대로 살펴보고, 주요 파츠를 바꿀 수도 있는데요. 이는 각 자동차 게임에 등장하는 자동차가 실제 차량을 기반으로 3D로 렌더링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은 자동차 외부 뿐 아니라 내부까지 구석구석 살펴볼 수도 있고, 경주에 출전해 박살낼 수도 있습니다.
게임 제작사들은 높아져가는 게이머들의 요구에 맞춰, 세세한 부분까지 완벽하게 구현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그란투리스모 일부 렌더링이 실제 자동차가 아닌 모형카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는데, 이 때문에 극사실을 추구하는 그란투리스모팀에 일부 소비자들이 실망을 하기도 했습니다.

포르자 모터스포츠 경우 시리즈를 거듭할 수록 사실적인 자동차 묘사로 인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디자이너들이 실제 차량을 빌리거나, 촬영할 수 있는 곳으로 가서 세세한 부분까지 촬영하고, 렌더링 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영상에 나와 있는 렌더링 작업을 보면, 왜 포르자 모터스포츠에 등장하는 차량들이 이처럼 사실적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부가티, 벤틀리, 페라리 등 접하기 힘든 슈퍼카도 자신의 차처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마음대로 고치고, 색을 바꿀 수도 있으니 실제 차량 소유주보다 더 차에 대해서 잘 알 수도 있겠지요.




포르자 모터스포츠 제작 과정

http://www.viddler.com/v/76aae3db



[DDD] 닛산 2년내 전기차용 급속 충전소 시스템 확대 보급 추진   
[DDD] 메르세데스벤츠의 기발한 지하철 인터렉티브 광고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