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폭스바겐 오는 2015년 중국에 전기자동차 판매 Driving2012-02-23 01:00:06


폭스바겐 차이나의 대표 Karl-Thomas Neumann가 지난해 베이징 컨벤션에서 전기차 중국 출시에 대해서 밝힌 바 있습니다.
중국 자동차 전문지들은 폭스바겐인 오는 2015년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위 사진이 폭스바겐이 중국에서 출시할 예정인 전기차의 모습이라고 하는데, 실제 출시될 때에는 겉 모양이 바뀌길 바랍니다.

 폭스바겐은 유럽과 미국과 마찬가지로 중국도 전기차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는 향후 5년동안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전기차가 61만7000대씩 팔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북미 시장에서 판매되는 전체 전기차 시장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이같이 크게 성장하는 시장을 자동차 업체들이 놔둘리가 없습니다.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폭스바겐은 전기차 시장에도 적극적입니다.
 지난해 폭스바겐은 중국 전체 자동차 시장의 약 25%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해만 226만대를 중국에서 판매했으며, 이는 2010년 대비 18%나 성장한 수치입니다. 
 
 중국 정부는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자동차 시장을 대비하고, 미래차로 꼽히는 전기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세제지원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충전인프라가 중요한 전기차 특성에 맞춰 시범지역을 지정해 전기차 부문을 빠르게 성장시키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은 다른 나라보다 늦게 발전하는 것을 오히려 장점으로 바꿔, 기존 내연기관의 진화 단계를 뛰어넘어 한번에 전기차 시장으로 갈 준비도 하고 있습니다. 
 아직 업체간 이해관계 차이로 충전방식이 다른 전기차 시장을 중국정부가 강한 의지로 규격을 주도할 경우 다른 지역까지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DDD] 전기차 충전기 할인점에서 판매   
[DDD] 닛산 2년내 전기차용 급속 충전소 시스템 확대 보급 추진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