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전기차 업체 테슬라. 톱기어와 법정 공방 Driving2012-02-28 00:36:23


전기차 업체 테슬라와 영국 BBC 방송국의 톱기어간 법정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두 업체가 법정까지 간 이유는 톱기어가 방송 프로그램 도중 테슬라 로드스터 주행거리가 공식발표보다 1/4 수준이라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톱기어측은 방송에서 테슬라 로드스터 주행거리가 55마일 정도로 테슬라측이 제시하고 있는 200마일에 비해 한참 떨어진다고 방송을 통해서 밝혔고,이에 즉각 테슬라측은 항의를 하며 BBC를 영국 법원에 고소했습니다.
이 법정공방은 지난해 3월 시작됐으며, 아직 법원에 계류중 입니다.
지속적인 투자를 받아야 하는 테슬라입장에서는 만약 실제 성능이 제원의 1/4 수준 밖에 되지 않는다면 큰 타격을 입을 수 밖에 없습니다.
테슬라가 전기차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지만 여전히 가격은 높은 편이며, 아직 성느으에 대한 검증도 이뤄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이번 법정 다툼은 테슬라 향후 사업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이기 때문에 톱기어간 법정공방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http://www.wired.com/autopia/2012/02/tesla-vs-top-gear/?utm_source=feedburner&utm_medium=feed&utm_campaign=Feed%3A+wiredautopia+%28Blog+-+Autopia%29

[DDD] 마이어스모터스 올해말 3륜 전기자동차 출시 예정   
[DDD] 미 육군 하와이에서 사용할 GM 연료전지 군용차량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