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혼다 프리미엄 크로스투어 컨셉 모델 공개 Driving2012-04-08 12:49:47


최근 자동차 업계 장거리여행용 차량 출시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랜드투어(GT) 또는 그란투리스모 등으로 불리는 이 분류의 차량들은 승용차와 다목적차량(SUV, MPV)로 양분되어 있던 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를 출퇴근 용도로 사용하는 것 뿐 아니라 여행, 레저에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까지 이 분류를 담당하는 차량들은 다목적차량이 차지하고 있는데, 이 경우 승차감이나 디자인 등에서 GT모델과 웨건 등이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행자체사 다목적차량에서 GT나 웨건으로 이동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SUV는 험로 주행을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일반 도로 주행이나 여행용으로 딱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마치 등산화를 신고 도심을 걸어다는 것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물론 최근 등장하는 SUV 경우 도심주행을 고려해서 만들어지기는 했지만 아무래도 승용차에 비하면 부족한점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중요한 사실은 웨건이나 GT가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유행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자동차 성능이 상위평준화되면서 디자인이 차량 선택에 큰 영향을 차지하기 시작했습니다.

BMW GT나 포르쉐 파나메라의 성공은 그 연장선상에 있다고 보입니다. 혼다에서도 이같은 추세에 맞춰 크로스투어 컨셉트를 공개했는데, 어떤 평가를 받을지는 올 가을 출시되면 확실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혼다 차는 큰 장점도 단점도 꼽기 어려운 밸런스가 잘맞는 차량인데, 최근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연비 부문을 어떻게 개선했는지 여부가 주목됩니다.


[DDD] 재규어 컨버터블 스포츠카 'F-TYPE' 양산결정   
[DDD]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의 아큐라 NSX 로드스터 '어벤저스'에 공개 예정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