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다음소프트가 전하는 '12월4일 TV토론 후 대선 in 트위터' 소프트웨어 이야기2012-12-06 00:14:58

12월 4일 박근혜, 문재인, 이정희 세 명의 대통령 후보자들의 첫 TV토론이 열렸습니다.

두 시간 가량 진행된 이날 TV토론은 트위터를 타고 실시간 생중계, 평가 등이 이어졌습니다.

5일, 트위터와 다음소프트가 이날 열린 TV토론 관련 흥미로운 자료를 발표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대선을 앞두고 8월 이후 트위터 상에서 어떤 얘기들이 오고갔는지도 취합됐는데요.



토론이 진행되는 두 시간 동안 약 20만건의 트윗이 발생했네요.

점점 치고 올라가다가 '정권교체'와 '남쪽정부' 발언에서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두 시간 동안 키워드 10개 중 박근혜(25%), 이정희(24%) 후보가 비슷하게 언급이 됐네요.

이날 두 후보 간에 날선 공방이 이어지면서 트위터 상에서도 이들 후보에게 이목이 집중된것으로 보입니다.




8월 이후 트위터 상에서는 대선과 관련해 어떤 변화들이 있었을까요.

8월 하루 평균 10만건에 머물던 트윗 수가 11월에는 36만건까지 늘어났네요.

최근 국내 검색업체들의 대선 SNS 분석 사이트 반응에 대해 취재했을때도 대선이 다가옴에 따라 방문자가 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아직 SNS이용자가 특정 연령대(20대~40,50대)에 머물러 있다는 점 때문에 SNS결과만으로 당선 여부를 논하는 건 한계가 있습니다.

다만 대선이 다가오면서 SNS상에서 후보들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는 활동이 활발해지는 것만은 사실인거 같습니다.
SW불법복제율..마의 '40%대'를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   
빅데이터 업계 총아 '스플렁크'..한국 시장 진출   
Copyright ⓒ 푸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