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성인식 꿈꾸는 '삼족오데이' 세상 사는 이야기2013-01-29 23:39:40


SAP코리아가 지난 주 재밌는 발표를 했습니다.

일명 '삼족오데이' 라는 행사인데요.
SAP코리아는 유태인들의 성인식 '바르 미쯔바'에서 모티브를 얻어 이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유태인들은 열두살이 되면 1년간 준비한 스피치를 발표하고, 친지와 지인들이 이들 발표를 듣고 이들이 사회에 나갈때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종자돈을 적립해줍니다.

SAP코리아는 한국판 '바르 미쯔바'를 '삼족오데이'로 이름 붙이고, 이날 자신의 꿈과 희망을 발표한 아이들에게 격려와 칭찬을 하고 격려금을 주는 방식으로 이끌어갈 계획입니다.

'삼족오'라는 이름은 고조선, 고구려 벽화 등에 많이 등장한 발이 세 개 있는 까마귀를 의미합니다. 삼족오는 미래에 해야 할 일을 알려주는 전설의 새이기도 합니다.

삼족오데이, 하루 동안 꿈나무들이 미래 해야 할 일을 정하고 행사에 참석한 친지, 이웃들이 이들의 미래를 격려해 준다는 의미에서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SAP코리아는 최근 사내 임직원과 자녀들을 초청해 '꿈자랑 삼족오데이' 행사를 갖기도 했습니다.

아직 시작단계이지만, 행사의 취지는 의미있어보입니다.

단순히 금전적인 지원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어린 친구들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계속 멘토로 다양한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는 점도 인상적입니다.

일반 기업들이 하는 사회공헌과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이런 의미 있는 행사는 기업과 관계없이 많이 알려지고, 활용된다면 의미있는 사업이 될거 같네요.
MS의 새 오피스 '뉴 오피스'-(1)돈 내고 빌려쓰자   
오빤 EMC스타일?   
Copyright ⓒ 푸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