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기업들의 나눔활동(1)-에프엑스기어 소프트웨어 이야기2013-03-24 22:02:01


국내 많은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CG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에프엑스기어' 입니다.

이 회사에 주목하는 이유는 회사 규모가 아직 한 해 매출 50억원 내외의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산학협력과 대학 기증에 적극 나서고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는 최근 동서대학교 외에도 원광대, 한서대 등 7개 대학교에 자사의 SW를 무료로 보급하고, 교육까지 병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동서대학교는 2억5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무료로 기증하는 등 그 규모가 결코 적지 않습니다.

회사가 이 같은 결정을 내리기까지는 많은 고민이 필요했을거라고 보이는데요.

물론 회사는 기증과 더불어 자사의 제품을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고, 추후 이들이 회사에 취업했을 때 자사의 제품을 선택하는 선순환 구조도 기대하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런 기대는 장기적으로 바라보는 사안이고, 단기적으로는 회사에 플러스 요인을 찾기 힘듦에도 이렇게 대학들에 투자하고, 무상 지원한다는 점은 고무적이라 보입니다.

SW 생태계를 조성하고, SW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이처럼 기업들의 규모를 막론하고 산학협력 관계를 돈독히 다져가고, 미래의 SW인력들에게 투자를 아끼지 않는 CEO와 직원들의 마음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SW기업들의 나눔활동(2)-한글과컴퓨터   
눈부신 IT발전 뒤에 보지 못했던..한국 SW개발자들의 현실   
Copyright ⓒ 푸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