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기업들의 나눔활동(2)-한글과컴퓨터 분류없음2013-03-28 11:23:31



한글과컴퓨터는 2007년부터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맺고 세종대왕릉 지킴이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컴과 세종대왕릉, 연결이 자연스럽죠?

한컴의 기반인 한글을 창제하신 세종대왕의 뜻을 기리고 그 문화재를 지켜낸다는, SW기업으로 다소 이색적인 봉사활동일 수 있지만 그 의미가 뜻깊습니다.

한컴 임직원들은 매년 여주에 있는 세종대왕릉을 찾아 참배하고 재실 창호문의 창호지를 제거하는 등 왕릉 주변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 세종대왕릉 참배객들의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사각정자 시설물을 세종대왕유적관리소측에 기증하기도 했구요.

한컴은 문화재청과 세종대왕릉으로 맺은 인연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진행되고 있는 봉사활동 중 하나가 '청년문화유산 답사단' 지원입니다.

한컴의 말랑말랑한 봉사활동은 IT라는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나 SW의 창의력을 키워주고, 일반인들에게 SW기업의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다는 점에서 일석이조이기도 하네요.

한컴은 문화재 후원 외에 SW인재 양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가 '청년창업지원센터' 지원입니다. 




‘청년창업센터’는 한컴이 지원하는 청년 SW인재양성 및 창업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컴의 판교사옥에 약 330㎡의 규모로 됐습니다.

SW 분야의 창업에 필요한 공간과 서비스가 집적된 종합 지원 공간으로,  한컴은 공모를 통해 창업을 지원하는 젊은 인재들과 창업 3년 미만의 신생 기업들 중 총 4개팀, 16명의 대상자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컴은 입소 후 1년간 '청년창업센터'의 입주자에게 창업을 위한 사무공간과, 창업을 위한 다채로운 전문 컨설팅 등을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고, 이후 우수 창업자를 대상으로 엔젤 투자연계를 진행하는 한편,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창업 단계 전반에 걸쳐 다각적인 지원을 계속할 계획입니다.

이밖에도 한컴은 국내 대학들과 MOU체결을 통해 SW인재양성에 나서는 등 국내 SW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W기업들의 나눔활동(3)-한국MS   
SW기업들의 나눔활동(1)-에프엑스기어   
Copyright ⓒ 푸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