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클라우드 전문 업체 인수..SW영역 확장 가속화? 소프트웨어 이야기2013-04-30 23:21:58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발표한 인터넷 주간 동향에 따르면, 최근 인텔이 자사의 네트워크 서비스 개선을 위해 클라우드 전문 SW업체인 '마세리(Mashery)'인수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세리는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 사이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 형식(API)을 관리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자입니다.

최근 모바일 인터넷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API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인수금액은 1억8000만달러에 달할 전망이며, 이는 최근 마세리가 평가받은 기업 가치의 3배에 달하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인수 후 마세리의 직원 125명은 모두 인텔로 자리를 옮겨 클라우드 보안 SW서ㅣ스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텔의 SW기업 인수는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요. 2009년 위드리버시스템, 2010년 맥아피 등 임베디드, 보안 등 각 분야의 최고 업체들을 인수하면서 강화시켜 나갔습니다.



인텔은 이번 인수를 통해 SW시장에 본격 진출, 기존 주요 사업인 반도체 제조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SW분야에 대한 과감한 투자는 최근 부진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반도체 매출을 상회하려는 노력의 일환이기도 합니다.

현재 인텔이 SW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는만큼 향후 하드웨어 기술과 SW 기술이 융합된 전문적인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분석했습니다.
영국 국립 도서관, 구글과 진행하는 '디지털 도서' 프로젝트   
드롭박스..미 기업용 클라우드 시장 진출   
Copyright ⓒ 푸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