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클라우드 시장, 2018년까지 연 평균 34% 성장세 예상 클라우드&가상화2013-09-03 17:45:08



IT시장조사업체 마켓&마켓에 따르면, 커뮤니티 클라우드 시장이 현재 5억 달러 규모에서 5년 후인 2018년에는 24억9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커뮤니티 클라우드란 비슷한 기업군 또는 공공기관 등이 공동의 목적으로 클라우드를 구축하는 것을 얘기합니다.

금융, 의료 등 비슷한 산업군에서 사용하는 클라우드에서 발생하는 이슈들을 맞춤형으로 해결해 줄 수 있기도 하죠.

모두가 함께 쓰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와, 독자적으로 내부에 구축해 사용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교집합 정도라고 생각해도 될 거 같습니다.

최근 클라우드 보안 문제가 계속 얘기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불안감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시장 성장세가 예상되는 건 더이상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시스템을 구축하는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마켓&마켓은 이 시장 성장과 함께 이들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사업자들 역시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향후 5년, 이미 다양한 곳에서 클라우드가 사용되고 있지만 앞으로 5년 후에는 얼마나 더 이 시스템을 이용하는 기업과 정부가 늘 지 궁금해집니다.
현장에서 경험한 한-중-일 스타트업 환경에 대한 회고   
[VM월드 2013 스케치]모바일 가상화 본격화 될까   
Copyright ⓒ 푸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