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칭다오 SW산업 연평균 40% 고성장세 예상..SW기업만 1500여개 소프트웨어 이야기2013-09-29 21:56:06


KOTRA에서 최근 발표한 중국 SW산업 자료 중 칭다오 시의 SW 산업에 대한 자료가 있습니다.

칭다오 정부가 공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6년, 지금으로부터 3년 후 칭다오시 SW산업 수입이 2200위안에 달해 연평균 40% 고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SW수출도 10억 달러에 달해 연평균 20% 이상의 성장률을 기대하고 있고, SW기업은 1500여개나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KOTRA에 따르면, 현재 칭다오 시정부는 칭다오를 SW산업 단지로 세우며 SW산업의 빠른 완성과 향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같은 시장 성장세에 많은 국내외 SW기업들의 해외 진출이 활발하다고 합니다.

얼마전 중국 칭다오에서 개최된 국제 SW 창조융합 박람회에서 248개 기업이 전시회에 참가해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하네요.

행사 관중만 약 6만명에 달했다고 하구요, 우리나라와 일본, 러시아, 영국, 인도 등 해외 전문 인사들도 대거 참가했다고 합니다.

KOTRA는 칭다오 시장에 많은 글로벌 SW기업들이 몰리고 있어 우리나라 기업들도 진출을 서둘러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특히 가격경쟁의 우세를 보증하며, 한국 기업의 생산 원가를 내린다면 한국 기업의 중국 내 현지화 과정이 더 쉬워질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또 중국내 기업과 합작기업 설립도 중요하게 봤습니다.

최근 국내 SW기업들이 중국 진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어 칭다오시도 좋은 진출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NIPA]노키아 인수에서 드러난 MS의 현실, 여유와 근심 사이   
IT기기 일반인들이 직접 만든다!...미국 IT DIY 열풍   
Copyright ⓒ 푸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