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정부, 'G-클라우드' 추진 프로젝트 활발 클라우드&가상화2013-09-30 22:22:44



인터넷진흥원 자료에 따르면, 태국 전자정부진흥원(EGA)이 올해 말까지 SaaS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EGA는 클라우드 사업자와 협력해 정부 기관용 SaaS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며, G-Cloud 사업의 일환으로 SaaS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정부 기관에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G-Cloud 추진 프로젝트에 참가한 클라우드 사업자는 올해 말 50개의 SaaS 시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며, 태국 국민들은 앱 센터를 통해 정부가 출시한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태국 EGA는 컴퓨팅 서비스와 IT인프라 구축, e-거버먼트 달성, IT에산 비용 절감을 목표로 지난해부터 G-Cloud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태국 정부의 이 같은 클라우드 도입은 태국의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는 물론 G-Cloud 프로젝트를 통해 클라우드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까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진흥원은 태국의 가상화, 인프라, 플랫폼 등의 분야는 글로벌 주요 사업자들이 이미 통신 사업자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해당 시장을 선점하고 있어 국내 사업자들의 해당 분야 진출은 부정적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개발자의 길, 경영자의 길..그 결말은 해피엔딩일까.   
[KISA]미국 정부, 정보보호 강화 기업에 인센티브 방안 추진   
Copyright ⓒ 푸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