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모바일결제 서비스업체 스퀘어, 블루투스 기반 근거리 송금 서비스 추진 글로벌IT이야기2014-10-25 20:39:14

전파진흥협회 자료에 따르면, 모바일결제 서비스업체인 스퀘어가 특정 범위 내에 있는 사람에게 송금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반의 '니어바이 페이먼츠(Nearby Payments)' 기능을 추가해 발표했습니다. 

니어바이 페이먼츠는 저전력 블루투스(Bluetooth LE)를 활용해 캐시(Cash)앱을 통해 약 76미터 내에 누가 있는 지를 파악해 송금을 하는 기능으로 iOS 기반 단말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블루투스 LE는 기존 블루투스 규격에 비해 작은 듀티 사이클(duty cycle)을 가지며 저가격 생산이 가능하고, 저속의 데이터 전송률을 통한 전력 소모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코인 셀 배터리를 이용할 경우 1년 이상 동작이 가능하며, 디바이스 연결 절차를 간소화해 패킷 사이즈도 기존 블루투스에 비해 작게 설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캐시 앱은 스퀘어에서 제공하는 무료 앱으로, 신용카드, 이메일주소, 휴대폰 번호 또는 위치 드을 이용해 누구에게나 돈을 쉽고 빠르게 송금이 가능합니다. 

최근 국내에서도 송금 관련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들이 나오거나 준비중인데요. 

미국에서도 모바일 결제, 송금 관련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애플 인수 거절한 모바일 결제 업체 '스퀘어'..1억5000만 달러 유치   
[콘텐츠진흥원자료]북미 디지털 만화 시장의 현황과 전망   
Copyright ⓒ 푸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