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4G 와 공공 와이파이 통한 데이터 소비 증가세 글로벌IT이야기2014-11-30 23:49:39



인터넷진흥원 보고서에 따르면, 영국 소비자들이 가정 외의 공간에서 4G와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데이터 규모가 빠르게 증가해 월 35.6페타바이트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영국의 가정용 브로드밴드 서비스르르 통해 소비되는 데이터 규모는 월간 약 650 페타바이트이고, 가정 외 공간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비중은 전체 데이터의 약 5%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영국 내 전체 데이터 이용량 중 유선 네트워크를 통한 이용 비중이 약 95%를 차지하고 있고, 가정 외 공간에서 사용되는 데이터의 경우 LTE 가입 계정을 통한 이용률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와이파이 핫스팟 수가 증가하고, 번거로운 인증 과정이 간소화되면서 가정 외 공간에서 데이터 이용은 더 활발해질 전망인데요. 

핫스팟에 대한 원활한 인증을 위한 핫스팟 2.0 표준 작업이 진척을 보이면서 한 번 인증한 공공 핫스팟 서비스의 경우 다음 이용 시 자동으로 접속이 유지되는 등 보다 간편한 계정 생성과 접속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또 와이파이 핫스팟을 이용하기 위해 거쳐야했던 번거로운 랜딩 페이지를 없애고 이용자 편의를 더한 것도 공공 와이파이를 통한 데이터 이용을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하네요. 


페이스북, '싫어요' 버튼은 왜 만들지 않을까   
일본 NTT 도코모, 일본 관광객 위한 통역 앱 'Jspeak' 도입   
Copyright ⓒ 푸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