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걱정없는 사진 이미지, 오직 ‘통로’에서! 소프트웨어 이야기2015-03-31 22:53:59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이사장 이상벽) 저작권보호센터는 국내에 대표적인 사진, 일러스트, 이미지(image)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로이미지㈜의 ‘클립아트코리아(clipartkorea.co.kr), 이미지투데이(imagetoday.co.kr), 이미지코리아(imagekorea.co.kr)’를 신규 클린사이트로 지정한다고 31일 밝혔다. 

   ※ ‘클린사이트’란 불법복제물 없이 합법 콘텐츠만을 유통하는 사이트를 말하며,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에서 위촉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저작물 합법 제휴 관계 확인 및 불법복제물 유통 여부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정된다. 

○ 통로이미지(주)가 운영하는 클립아트코리아, 이미지투데이, 이미지코리아는 저작권이 인증된 이미지 약 3,000만 컷을 제공하고 있으며, 라이선스 전문코디네이터를 두어 라이선스 규정 및 저작권 관련 내용을 실시간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 특히, 업계 최초로 디자인소스, 동영상, 3D이미지를 이용할 수 있는 ‘이미지투데이’는 일러스트, 페인터, 웹템플릿 등을 고해상 원본파일 그대로 제공하고 있다.
  - 또한 ‘통로이미지(주)는 세계적 기업인 게티이미지(Getty images)와 코비스(Corbis) 등 12개국의 해외 이미지콘텐츠 유통기업 20여 곳에 판매, 공급하고 있다. 

○ 클린사이트는 현재까지 영상(영화, 방송)ㆍ음악ㆍ교육ㆍ전자책(출판, 만화), 웹툰 등 다양한 장르의 83개 사이트가 지정되었으며, 이용자들이 불법복제물 이용에 대한 문제와 저작권 관계 등에 걱정 없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에서는 상시적으로 클린사이트 신청을 받고 있으며, 선정을 희망하는 업체는 클린사이트 홈페이지나 이메일을 통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 클린사이트 신청 홈페이지(http://www.cleansite.org), 이메일(1982simpson@cpcmail.or.kr) 
다나와, 결혼/이사시즌 맞아 ‘위시리스트’ 사주는 이색 이벤트 진행   
자브라, 6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Red Dot Design Award) 제품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   
Copyright ⓒ 푸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