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M 그룹사 퍼플프렌즈, 미국 콘텐트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Taboola)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소프트웨어 이야기2015-08-30 11:40:32

아시아 디지털 마케팅 업계를 선도하는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대표 이상석, www.yellodm.com, 이하 YDM)의 그룹사인 ㈜퍼플프렌즈(대표 이수형, www.purplefriends.co.kr)는 미국 콘텐트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대표 아담 싱골다, www.taboola.com)와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퍼플프렌즈는 타불라(Taboola)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타불라의 콘텐트 추천 플랫폼을 국내 광고주 및 퍼블리셔에게 유통할 수 있는 독점적 권한을 갖게 됐습니다. 양사는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빠르게 개인화되고 있는 국내 광고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입니다. 

지난 2007년 설립된 타불라는 정교한 콘텐트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콘텐트 추천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현재 전세계에 걸쳐 매월 500만 건 이상의 콘텐트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들 콘텐트는 매월 5억 5천만명의 사용자에게 2천억회 이상 노출되고 있습니다. 

타불라는 2014년 일본 검색엔진 야후 재팬과 협력한 데에 이어, 지난 5월에는 중국 최대 검색 포털 업체인 바이두로부터 2천만 달러가 넘는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바 있습니다. 

뉴욕에 본사를 둔 타불라의 콘텐트 추천 서비스는 검색사이트뿐만 아니라 퍼블리셔 웹사이트에 올라온 콘텐트 중 스폰서를 받거나 그렇지 않은 것으로 나눠 링크를 보여주는 위젯 솔루션 형태로도 제공됩니다. 

미국에서는 USA투데이, NBC뉴스, 비즈니스인사이더, 시카고트리뷴 등 다수 매체가 타불라(Taboola)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기사 하단에 노출되는 ‘Content You May Like’ 또는 ‘Recommended from the Web’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수형 퍼플프렌즈 대표는 “세계 최대 콘텐트 디스커버리 플랫폼인 타불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현재 세계 유수의 매체들이 진행하고 있는 ‘콘텐트 추천 플랫폼’을 국내에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콘텐트 추천 플랫폼'과 같이 선진화된 새로운 형태의 해외 디지털 광고 시장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국내 마케팅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한국 SW개발자 20인, 미래부의 제2기 SAVE 프로그램 성공적으로 마무리   
틸론 VDI 솔루션 디스테이션, “IR52장영실상” 수상   
Copyright ⓒ 푸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