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너, 2015년도 ‘신기술 하이프 사이클’ 보고서 발표 분류없음2015-08-30 12:02:05


가트너(Gartner, Inc.)는 최근 발표된 ‘2015년도 신기술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 for Emerging Technologies, 2015)’ 보고서를 통해 디지털 휴머니즘(digital humanism)을 뒷받침하는 기술들이 부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디지털 휴머니즘은 디지털 비즈니스와 디지털 워크플레이스의 중심은 기술이 아닌 사람이며 인간의 관심과 가치를 반영해야 한다는 개념을 담은 가트너의 신조어입니다. 
 
신기술 하이프 사이클 보고서는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 연간 보고서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가장 포괄적인 집합체로, 관심이 집중되는 기술 혹은 잠재적으로 상당한 파급력을 지녔다고 판단되는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신기술 포트폴리오 구축 시 고려해야 할 기술과 동향을 소개해 기업들이 필요한 신기술을 올바르게 선택하고 도입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2015년도 신기술 하이프 사이클(그림 1 참조)에서 주목할 점은 자율 주행 자동차가 하이프 사이클의 프리 피크(pre-peak)에서 피크 단계로 이동했다는 것입니다.

 여전히 초기 단계에 불과하지만, 이는 매우 중요한 발전이며 실제로 모든 주요 자동차 업체들이 자사의 단기 로드맵에 자율 주행 자동차를 포함했습니다. 
또한, 커넥티드 홈 솔루션이 포스트 트리거(post-trigger)에서 프리 피크로 이동했다는 것도 작년과 달라진 점입니다. 성장세가 확대됨에 따라 신규 기술 업체 및 기존 제조 업체들이 새로운 솔루션과 플랫폼을 내놓았습니다.

씨디네트웍스, 5년 연속 PCI DSS 레벨 1 인증 획득   
포시에스 ‘OZ 7.0’ 버전 출시   
Copyright ⓒ 푸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