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니티, 타임라인 기반의 그룹소통 도구 ‘큐브(CUBE)’ 베타 서비스 출시 분류없음2015-08-30 12:07:29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서비스 전문기업 크리니티㈜(www.crinity.com, 대표이사 유병선)는 타임라인 기반의 그룹소통 도구인 ‘큐브(CUBE)’ 베타 서비스를 론칭하고, 공공기관,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벤처기업, 학교, 연구소, 언론사 등의 무료 사용자 그룹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큐브(CUBE)는 SNS, 메신저, 게시판, 일정, 자료실, 메모 등 업무 성과 향상에 필요한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한 곳으로 통합해, 그룹 내?외부의 원활한 소통과 협업을 지원해 주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입니다. 

기존의 이메일(e메일)이 갖고 있던 1대1 중심의 소통도구의 불편함을 극복하기 위해 신사업의 일환으로 5년전에 협업솔루션을 개발을 시작하여 3년전에 개발을 완료하였으나 시장에 출시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그룹웨어처럼 협업의 폐쇄적이고 지시적인 업무중심으로 산업사회의 협업 도구이고, 현재의 지식산업사회에 진정한 창의력 기반의 협업을 위해서는 오히려 협업 보다는 소통에 집중해야 함을 알고 2년여에 거쳐서 소통중심의 기술을 다시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그룹소통 도구를 개발해서 이를 기반으로 지식산업사회에 맞는 창의적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기업의 문화가 젊은 n세대를 중심으로 혁신하고 발전할 수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이러한 개방적 소통 도구가 진정한 협업 도구로 성장하는데 많은 역할을 할 것이라는 고민을 하게 되었고, 진정한 협업을 위해서는 소통이 더 중요하다는 인식하에 차세대 소통 도구인 큐브(CUBE)가 탄생하게 됐습니다.  

큐브(CUBE)는 SNS는 물론, 게시판, 일정, 자료실에 등록한 내용을 타임라인 형태로 한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주 쓰는 어플리케이션 및 태그만 지정하여 타임라인 보기가 가능하며, 중요한 내용 ‘즐겨찾기’에 추가하여 따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나와 내 그룹의 활동 현황은 사이드바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내가 가입할 수 없는 그룹일지라도 ‘관심그룹’으로 등록하여 그룹 활동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SNS 접속 시에는 메신저를 통해 그룹 구성원과 실시간 채팅도 가능합니다.
 그룹 전체 또는 1:1 채팅이 가능하며 대화 내용은 서버에 자동 저장되고, 그룹 구성원이 많을 경우에는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일정 등록 시 드래그 기능을 통해 빠른 일정 등록이 가능하며, 할일 등록 시 할일 목록을 별도로 제공하여 내가 해야 할 업무에 대한 관리가 용이합니다. 또한 그룹별, 범주별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SNS나 게시판에서 등록 시 첨부한 파일은 자료실에도 자동 연동돼 여기 저기 뒤져볼 필요 없이 자료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큐브(CUBE)의 모든 어플리케이션은 기본 및 상세 검색이 가능하며, 각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지 않아도 통합 검색을 통해 제목?내용?등록자?기간별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타 서비스에 참여를 원하는 그룹은 웹페이지(www.cubeis.net)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베타 서비스에 대한 의견, 개선 사항, 문의 사항 등은 이메일(cube@crinity.com) 및 커뮤니티(cafe.naver.com/cubeis)를 통해 주고받을 예정이며, 서비스 안정화를 거친 후 정식 버전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퍼니피플, 업계 최초 기업형 IT인재 중계 서비스 출시   
씨디네트웍스, 5년 연속 PCI DSS 레벨 1 인증 획득   
Copyright ⓒ 푸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