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원격지원∙제어 아시아 1위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알서포트㈜[131370](www.rsupport.com/ko-kr, 대표 서형수)가 SK텔레콤(이하 SKT)의 신규 서비스 ‘T효자손’을 제공합니다. SKT가 지난 22일 출시한 중장년 맞춤형 서비스 ‘T효자손’은 ‘가족 간 원격 스마트폰 제어 서비스’입니다. 자녀가 멀리 떨어져 사는 부모님의 스마트폰 화면을 원격으로 보면서 사용법을 알려주거나 직접 조작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T효자손’은 알서포트가 개발·공급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간 원격 제어 서비스입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를 통틀어 대중에게 스마트폰 간 원격 제어 서비스를 공개한 첫 사례라 더 의미가 있습니다. 그간 PC를 이용해 스마트폰을 원격 제어하는 서비스는 있었으나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 간 원격 제어 서비스는 공개된 사례가 없습니다. 알서포트는 2011년 SK텔레콤이 ‘아시아 커뮤니케이션 어워드’의 ‘최우수 고객 서비스’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세계최초 ‘스마트폰 원격상담’서비스를 공급했습니다. 또한, 지난 1월 SK텔레콤의 첫 중장년 전용 서비스인 ‘T청춘’앱의 ‘스마트 원격상담’을 공급한 데 이어 신규 서비스인 ‘T효자손’까지 개발해 공급함으로써 실버 서비스의 핵심 기술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SK텔레콤의 50대 이상 스마트폰 가입자는 약 20%로 파악됩니다. 이후 중장년 사용자 층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련 서비스를 강화해 차별화를 꾀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SKT는 스마트폰 이용 취약 계층인 중장년층을 배려해 ‘T청춘’앱의 스마트원격상담으로 고객센터 상담사가, ‘T효자손’으로 자녀가 스마트폰 이용을 도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가능하게 한 것이 바로 알서포트의 원격 제어 기술입니다. 이제 스마트폰만으로 원격 제어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된 만큼 통신 산업뿐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 기반 산업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