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DBMS로 사업확장 분류없음2015-09-26 11:42:22

IT시스템 성능관리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엑셈 (대표이사 조종암www.ex-em.com) In-Memory Database (이하 IMDB) 기업인 선재소프트(대표이사 김기완www.sunjesoft.com) 20억을 투자하여 22.7% 지분을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지분인수를 통해서 IT시스템 성능관리 기업인 엑셈은 In-Memory DB시장에도 진출하고원천기술인 데이터처리 엔진기술을 기반으로 엑셈 제품군의 사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공격적인 행보는 빅데이터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이하DBMS)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기존 포인트 솔루션 제품 역량을 강화하는 데 원천기술 확보가 필수적이라고 판단한 것입니다. .

 

선재소프트의 지분인수는 실시간으로 수집된 대규모의 자료를 바탕으로 고객의 성향과 니즈 등을 분석해야 하는 빅데이터 환경에서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엑셈은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에 대응하는 편재적인 데이터 저장소로써 클라우드에서 동작하는 선재소프트의 고성능 인메모리 DBMS와 신시웨의 로그 기반 DBMS를 토대로 빅데이터 저장과 분석 기술이 이미 확보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스마트와 클라우드를 표방하는 MaxGauge SaaS버전을 비롯하여 다양한 DBMS 관련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엑셈은 상장 후 지난 100일 동안 공격적인 M&A를 보여주고 있습니다이에 대하여 엑셈 측은 “전체적으로 엑셈이 원하던 그림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갖춰지고 있는 기술 체계와 그로부터 나올 청사진을 10 6일 기업설명회를 통해 발표한다.” 라고 밝혔습니다.

영화 '인턴' 과 한국 스타트업   
소니코리아, 액션캠 및 4K 핸디캠 가을 프로모션   
Copyright ⓒ 푸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