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덕, 글로벌 유저 20만 연내 달성 기대 분류없음2015-11-30 01:56:06


게임유저를 위한 소셜미디어 ‘게임덕(gameduck)’(www.gameduck.com, 대표 신동형)이 11월 영문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일평균 앱다운로드가 5,000건이상으로 전월 대비 300%이상 상승하고 있어 연내 20만 유저를 달성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게임덕은 지난 9월 게임유저를 위한 소셜미디어로 국내 공식 출시했습니다. 이어서, 10월 5만 유저를 달성하고 지난 11월 1일 영어 서비스를 글로벌 오픈해 해외 게임유저를 대상으로 시장을 확대했습니다.
 이에 맞춰 가파르게 상승하는 유입으로 10만 유저를 목전에 두고 있다. 게임덕 관계자에 따르면 글로벌 서비스 오픈 후 불과 보름 사이 유저의 15%가량이 해외 유저로 채워졌습니다.
 
올해 경기 침체로 전반적인 IT 산업 경기가 하향 곡선을 그린 것에 비해, 유독 모바일 게임 시장이 두드러진 성장을 보인 것을 보면, 게임 유저를 위한 소셜미디어인 게임덕의 비약적인 성장이 가능합니다. 
게임덕은 모바일 게임 방송으로 변화된 요구와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 게임유저들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국내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게임 시장의 패러다임이 모바일로 변화하는 것은 글로벌한 현상’이라는 것이 게임덕측의 분석입니다.
일례를 게임덕에 게임 영상 녹화라는 핵심 DNA를 이식한 모회사 ‘알서포트(www.rsupport.com)’의 ‘모비즌(www.mobizen.com)’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모비즌은 지난 8월 글로벌 1000만 유저를 돌파한 국내 몇 안되는 앱입다. 모비즌의 전체 유저 중 한국을 제외한 해외 유저 비중이 무려 70%가 넘는다. 게임 녹화와 더불어 녹화영상을 통해 소통하고자 하는 요구는 국내외를 막론한다는 판단입니다.

게임덕은 구글플레이(https://goo.gl/Lajqgp)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iOS를 위한 앱은 곧 출시 예정입니다. 
2016년 모바일 강세 및 크로스디바이스 트렌드 속에 모바일 최적화 및 개인 맞춤형 마케팅 활동이 필요   
시놀로지, 소기업·매장용 원격 영상감지 시스템 NVR216 출시   
Copyright ⓒ 푸우. All rights reserved.